select brand

home editorial

얼큰하고 시원한 남파고택의 국물요리 한상차림

 
 
날씨야. 네가 아무리 추워봐라. 뜨끈한 국물요리 한 그릇이면!!!

남파고택에서 만날 수 있는 정갈한 국물요리 한상차림을 소개합니다. 추운 겨울, 몸에 온기를 북돋는 든든한 밥상을 만나보세요. 
 
 
 

 
 
낙지 연포탕 솥밥정식
20,000원
 
낙지의 맛이 가장 좋은 가을겨울에 찾아온 신메뉴!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의 겨울 보양식, 낙지 연포탕 한그릇 드시고 가세요.통째로 넣은 낙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신선한 채소와 함께 끓인 남도식 연포탕입니다. 연하고 부드러운 다리를 먼저 먹고 몸통을 나중에 드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솥밥과 함께 드시면 한겨울의 하루가 든든하실겁니다.
 

남파고택의 미식태그 
- #목포 #세발낙지

'갯벌에서 자란 인삼'이라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세발낙지는 예로부터 갯벌에서 갓잡아올린 낙지를 곧바로 요리했던 목포사람들이 많은 요리법을 선보였습니다. 싱싱한 낙지를 칼로 잘게 다진 '탕탕이'와 꼬챙이에 낙지를 돌돌 말아 구워먹는 '호롱이'는 해산물이 풍부했던 목포의 별미!
 
 
 
 
 
 
애호박찌개
11,000원
 
가정에서 즐겨먹는 국물요리기도 하지만, 애호박찌개는 전라남도에 널리퍼진 향토 음식이기도 합니다. 남파고택의 애호박찌개는 일반 애호박보다 속살이 부드럽고 좀 더 달콤한 둥근 조선호박을 넣었습니다. 고추장을 알맞게 풀어 칼칼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제철반찬과 함께 나오는 상차림으로 따뜻한 한끼를 경험해보세요.
 
 
남파고택의 미식태그 
- #광주 #파기름
애호박찌개는 광주백반기행에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광주의 유명한 백반집에 가면 파기름을 넣어 불맛을 살짝 더한 애호박찌개 레시피가 전해지고 있는데요. 칼칼한 육수에 두툼하게 썬 돼지고기를 넉넉하게 넣어 국밥식으로 파는 가게도 있답니다. 광주에 들를 때마다 유명맛집에서 애호박찌개를 맛보는 노포미식기행은 어떠실까요?
 
 

 

 

청국장 찌개와 코다리양념구이 정식
15,000원

 

한국인의 밥상을 떠올렸을 때, 가장 든든하면서, 가장 익숙할 한정식이 무엇일지. 멀리서 오신 손님이 집밥처럼 느낄 수 있는 상이 무엇일지 고민했어요. 그 답은 바로 '청국장 찌개'였습니다. 튼실한 국산콩만 골라 만든 구수한 청국장을 김치와 함께 자작하게 끓여봤습니다.
 
계절상 고기보다 생선이 좋을 시기라 매콤한 코다리양념구이를 만들어봤는데 둘의 궁합이 참 잘어울리네요. 겨울반상으로 추천드리는 남파고택의 새로운 메뉴입니다. 추운 겨울, 구수하게 끓인 청국짱찌개만한 게 또 있을까요? 오늘은 보글보글 끓인 청국장 한 그릇 어떠실지!
 
 
남파고택의 미식태그 
- #파주 #백태콩
백태콩으로 메주를 만들면 덩어리가 찰지면서도 발효가 잘 되는 편이라, 육수없이 채소만 넣고 찌개를 끓여도 맛이 좋습니다. 질 좋은 백태콩에서 훌륭한 청국장이 탄생합니다. 최근에는 파주 민통선 인근 청정 자연에서 자란 경기도 파주산 콩을 으뜸으로 친다고 합니다. 파주에서 수확한 콩으로 만든 장을 요리에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