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brand

home editorial

SPA브랜드가 카피할 수 없는 오리지널리티 : 바버 인터네셔널 왁스 자켓

 
 
한번 사두면 십년은 든든한 아우터. 바버의 '왁스 자켓'을 주목하라. 아웃도어 워크웨어의 유행. SPA 브랜드 20FW 시즌 컬렉션의 공통분모 '코듀로이 칼라'와 '무채색'.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오리지널 아이템의 아우라가 '인터네셔널 왁스 자켓'에 담겨있다.
 
 
 
Barbour
인터네셔널 왁스 자켓
 
왁스 자켓은 섬나라 영국 특유의 궃은 날씨를 막아내기 위한 방수복, WET WEATHER WEAR로 시작한 바버의 100년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아우터다. 왁스만 꾸준히 먹여주면, 세련된 광택을 고스란히 이어갈 수 있고, 올바른 관리법에 충실하다면 대를 이어 입을 수 있을만큼 튼튼한 자켓으로 평가받는다.
 
바버의 자켓은 전설적인 영화배우, 스티브 매퀸이 선보인 반항아 이미지가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 인터네셔널 자켓은 바버가 출시한 왁스자켓 중에서도 마초적이고 와일드한 스타일로 선보인다. 와일드한 비주얼은 전세계적인 러브콜을 받았고 동시에 바버를 상징하는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바버의 클래식 자켓은 승마,사냥등 착용자의 목적과 용도에 맞춰 제작된다. 그중 모터사이클용으로 제작된 '인터네셔널' 시리즈는 라이더들이 지도나 시계를 쉽게 꺼내 볼 수 있는 포켓 디테일이 특징적이다. 브리티시 카운티에서 느낄 수 있는 컨트리 감성으로, 위트와 매력을 더한 실용적인 디테일도 인터네셔널 시리즈의 매력.
 
클래식은 오래 전부터 이어진 전통을 그대로 계승할 때 클래식이라 부를 가치가 있다. Barbour의 이야기는 1894년 영국 사우스 실즈(south Shields)의 Market Place에서 시작되는데, 왁스 자켓은 여전히 영국 북동부의 팩토리에서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며, 시리즈의 헤리티지를 꾸준히 계승하고 있다.

 
 
 
 
 

back